top of page
검색

김성철 센터장,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에서 발제

보도 자료: 민관 합동 '미디어∙콘텐츠산업 융합발전위원회' 출범, 김성철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 민간위원으로 위촉


각 부처에 산재해 있는 미디어∙콘텐츠산업 정책을 모아 종합적인 전략을 수입∙추진하는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가 2023년 4월 17일 출범했다.


위원회는 미디어와 콘텐츠 분야의 학계, 산업계, 법조계, 관련 기술 등 전문가를 민간위원으로, 관계부처 장관을 당연직 위원으로 하며, 위원장 포함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성낙인 서울대 법학 전문대학원 명예교수가 공동위원장을 맡았다.


해당 위원회의 민간위원으로 위촉된 고려대 김성철 미디어학부 교수가 이날 발제자로 나섰다. 김성철 교수는 "미디어∙콘텐츠산업의 지속 발전을 위해서는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 슈퍼 IP(지식재산권) 확보, 토종 인터넷 플랫폼 육성 등에 나서야 한다"며 "이를 위해 과감한 범부처 진흥정책과 규제 완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회의에서 논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미디어∙콘텐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과 규제체계 개선을 위한 세부과제들을 확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디어∙콘텐츠산업의 정책지원 로드맵이라고 할 수 있는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 발전전략(가칭)'을 연내에 마련할 방침이다.


조회수 3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