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SSRC] 理想한 대학 포럼 안내

모시는 글


역사 속에서 대학의 책임은 새로운 지식을 만들고 인재를 키워 사회를 견인하는 것입니다.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대전환, 국제분쟁과 신냉전, 기후변화와 에너지 위기, 정치갈등과 경제위기 시대에도 대학의 책임은 변할 수 없습니다. 대학은 새로운 사회문제에 대한 혁신적인 해결방법을 제시해야 하고 문제해결형 인재를 키워내야 합니다.


그런데 이를 위해서는 대학이 먼저 변해야 합니다.


이 시대 우리의 대학은 관행의 산과 규제의 강을 넘어가야 합니다. 대학이 먼저 길을 트고 나가야 희망의 미래사회가 열립니다. 미래를 열고, 미래를 만들고,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가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理想한 대학 포럼'을 출범하여 초일류 대학의 지식생산과 인재양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논의하려 합니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마지막 주 목요일 정오에 10회에 걸쳐 연속적으로 개최되는 포럼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포럼은 유튜브로 온라인 중계됩니다. 온라인으로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1 view0 comments
bottom of page